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갑상선 수술이 아닌 다른 노하우으로 갑상선 결절을 치료할 수 없을까? - 분당 판교 갑상선클리닉 위드심의원 봐봐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7. 23:17

    갑상샘 고주파 수술에 관한 상담을 하기 때문에 지방에서 30대 여성 환자가 내원했습니다. 3~4년 전 쥬소움에 지방에 있는 대형 병원에서 초소 초음파 검사에서 갑상선 결절을 발견하고 조직 검사 결과, 위의 양성 결절과 진단되었습니다. 즉시 당시, 갑상선 결절의 크기가 작고 증상이 없고 6개월마다 추적 검사하기로 했습니다.


    갑상선의 위치에 작년 여름부터 부풀어 오른 노화가 나와, 환자가 다시 내원했다고 말할 수 있을 것이다. 초소 리파 검사로 확인하면 갑상선 결절의 크기가 4cm를 넘어 그 의료진은 결절의 크기도 크고 절제 수술을 권고했다는 것이다.


    환자가 인터넷 검색으로 갑상선 결절을 치료하는 요령 중에 갑상선 고주파 시술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 병원에 갑상선 고주파 수술이 가능한지 문의했지만 절제수술이 필요하다는 이야기만 들었다고 합니다.


    >


    환자는 고주파 시술이 가능한지, 본인이 시술 대상자에 해당하는지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해 인터넷을 다시 검색하던 중 위드심의원을 알게 돼 내원해 상담을 받았습니다.


    >


    초음파 검사 전부터 환자 자신이 고주파 수술대상자에 해당하는지 궁금해 하시는데, 소음파 검사결과 모양이 나쁘지 않고 나쁘지는 않으므로 크기가 커서 조직검사를 해보지 않겠다고 말씀드렸습니다. 환자는 이전 병원에서 조직 검사를 1회 받고 양성으로 나쁘지 않았다고 말씀하셨습니다.


    환자에게 보다 자세한 설명을 하기 위해 갑상선 고주파 절제술 가이드라인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환자는 선더리에 만족하여 내원 당일 바로 조직 검사를 받았습니다.


    >


    환자는 내원 금지와 한번의 조직 검사를 추가로 받우쇼쯔우묘, 4개 다소리 다행히 양성 결절로 확인되고 갑상선 고주파 수술을 받게 되쇼쯔움니다.


    >


    >


    >


    고주파 시술 후에 환자에게 여러 가지 질문을 했다. 시술 도중에 통증이 있었는지, 현재 생각하고 있는지 등... 환자는 통증을 별로 느끼지 않았고, 치료를 받고 댁이 개운하다고 했습니다. 본인 거주지상에 고주파 시술이 가능한 병원이 적었던 것이나, 진찰처에서 충분한 상담, 설명을 들을 수 없었던 것을 안타까워했습니다.


    >


    갑상선 결절이 있는 경우 수술적 치료와 비수술적 치료 사이의 최종 결정은 환자를 좋아하는 선택은 물론 가장 중요한데 의료진으로부터 각 치료법에 대한 장단점을 충분히 설명받아야 최선의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갑상샘 결절을 치료하기 위해 느끼는 분들이 전체 충분한 윗부분을 통해 적절한 치료를 받기를 기원한다.


    >


    위드심 의원 포스팅의 사진과 스토리는 환자의 소중한 동의 하에 쓰여집니다. 무단 도용을 금할 작정이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