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넷플릭스 [리얼 자신르코스 리포트]
    카테고리 없음 2020. 3. 3. 23:35

    한국에서도 마약왕이 개봉되면서 마약상의 이스토리가 더 이상 다른 나라의 이스토리가 아니라는 것을 많은 사람들이 알게 됐다. ​ 사실 나도 마약 왕으로 개봉 전까지 한국에 마약 왕이 있었다는 의자 트리는 들은 적이 없었는데, 그 전에 나는 넷플릭스의 운반 코스 시즌 1과 2로 파블로 에스코바르는 콜롬비아의 전설적인 마약 레전드의 이수 토리를 들을 수 있었고, 그 앞으로 꾸준히 관련 정보에 훙미울했다. 마약 자체에 대한 흥미보다는 이런 암산업이 어떻게 그렇게 거대할 수 있는지 신기하고, 흥미를 가졌기 때문이었다 사실, 파블로 에스코바르 향후 마약 산업에 대한 훈 폭격을 사라진 나머지 시즌 3번 보지 않고 새로 유출된 운반 과정, 멕시코도 보지 않았는데 이 다큐멘터리를 보면서부터 시즌 3를 시작했다. ​, 불과 3개 에피소드로 구성된 이 다큐는 제목처럼 실운반 코스 리포트]라는 의자 트리에 맞춰서 좀 그렇게 목숨 걸고 취재하는 르포 다큐멘터리 성격도 강하다. 고로의 메인 진행자가 제이슨 폭스라는 특수부대원 출신. 아프간 전쟁에 참전해 공로가 오른 것 같지만 그래서인지 체격이 뛰어나고 배짱도 좋다. 뭐 그만한 배짱이 없으면 카르텔의 소굴에 직접 들어가는 모험도 할 수 없었을 것이다. 적절한 선택이었다고 생각한다. 멕시코 콜롬비아 페루 등 마약 관련 대표적인 국가를 방문해 실제로 마약상들과 접촉하고 이들이 마약을 제조하는 모습이나 다른 카르텔과 대치하는 모습을 생생하게 카메라에 담았다. 다른 다큐멘터리라면 시도할 것도 없는 일을 많이 하면서 이런 것에 흥미를 가진 나 같은 사람들에게 매우 원색적이고 자극적인 화면을 재공해 준다.


    >


    아무래도 물 불안을 싫어하는 마약상들을 인터뷰하고 시카리오라는 암살자도 만나지만 그래서 수준이 좀 있다. 모자이크로 감췄지만 토막 난 시체가 사람들이 다니는 도로에 널브러지고 있다는 통보를 받은 곳에서 그 모습을 조금 너에게 보일 보이고 주는 장면이 있어서 고런 것에 경기 1우키는 사람들은 보지 않을 것을 추천합니다. ​ 우리 나라는 마약이 거래되고 있지만 남미처럼 노골적으로 마약상들이 모든 상권과 정치권을 장악하지 못한 상태이기 때문에 마약이라는 것이 1반인의 생활과는 좀 차이가 있지만, 중남미에서는 이것이 대부분 많이 현실과 깊이 관련되어 있어 그들의 삶과도 떼어놓을 수 없는 지경에 이르렀다. 1상 생활에서 길에 나뒹구는 토막 난 시체를 볼 확률이 우리 나라에서는 매우 낮지만 남미, 고런 국가에서는 그리 낮지 않는 게 현실이다. ​ 마약 관련하고 1을 할 필요는 없지만 그와 관련된 1를 하지 않고 생계가 해결 안 돼서 울면서 고런 위험한 산업에 목숨을 담보로 1을 하는 사람이 그렇게 많은 것이다. 마약카르텔도 이 사실을 잘 이용해 마약산업 종사자들이 절대 돈을 벌지 못하도록 상한을 만들어 버린다. 그래서 마약산업으로 돈을 버는 사람은 따로 있다. 서민이 버는 돈은 그리 많지 않은 게 슬픈 현실. ​ 물론 그들이 벌어들이는 돈은 1조 관계자가 버는 돈보다 월등히 높지만 그렇다고 해서 중산층에 드는 것은 어려운 현실. 그러다 이처럼 가난한 나라의 특성상 누가 돈을 많이 벌어오면 그만큼 부양해야 할 가족도 많아지기 때문에 눈에 보일 정도는 아니라고 한다. 대부분 목숨을 걸고 마약산업에 종사하다 보니 이들이 겨우 목숨값이 이 정도냐고 따지면 섭섭해서 말도 못하는 수준이었다. ​ 그리고 당연하게도 마약 산업은 불법였기 때문에 마약 카르텔들 간의 세력 다툼도 오마 무시 헤소 이렇게 최하 것이다 그리고 1 하는 사람들의 목숨은 말 너에게 파리 목숨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경찰과 경쟁 카르텔까지 눈치를 봐야 한다.


    >


    사실 거소음에는 호기심으로 시청했지만 마약산업에 종사하는 빈민들이 측은해 애切ない한 감정으로 계속 감상하게 됐습니다.소견보다 자극적인 이야기는 없지만 빈부격차가 심화되면서 이를 이용하는 대작은 기업 못지않게 마약카르텔도 대작은 기업의 감성을 갖고 있다는 당연한 사실을 인지하게 됐단 말인가. 대작은 기업보다 악덕하면 악덕이지 절대적인 더 과인은 모습이 아니라는 것. 그리고 마약산업이라는 것이 이렇게 정치와 경제를 좌지우지할 정도가 되면 과인라가 피폐해지는 것은 가끔 문제인 것 같다. 전쟁에서 지지 않는 피폐함을 과인라에게 선물하는 것이 바로 마약산업 같다. 그래서 이 나라들도 그렇게 마약사범들을 엄격하게 관리할 것이다. 아편에서 한 차례 봉변을 당한 적이 있어서인지 마약 관련은 엄벌하는 분위기다. 아니, 사실은 그렇게 하는 게 정화인 것 같아. 두테르테 필리핀 대통령도 비법론을 틀렸지만 실제로는 마약산업이 그렇게 극약처방을 하지 않는 이상 해결이 어려운 게 현실 아닌가. 한국 와인 중에도 은근히 마약에 손을 대는 사람이 많아진다고 하지만 정부 차원에서 정이야기의 엄벌을 내려 수입 통로를 원천 봉쇄해서는 안 된다고 본다. ​ https://www.youtube.com/watch?v=7UZOeEny-GY


    의견보다는 뭐 깊이 있다거나 나쁘지는 않다거나 카르텔 내부를 파헤치는 다큐멘터리는 아니었지만 나쁘지는 않다 마약산업의 밑바닥에서 고생하는 빈민들을 다뤄 정치적 사회적으로 의미 있는 함의를 이끌어냈습니다라는 면에서는 좋은 점수를 주고 싶은 다큐멘터리였다. 너무나도 위의 시험.그리고 시즌 2이 나쁘지 않을지도 모르지만 시즌 2가 나쁘지 않아서 오면 꼭 보고 싶다. ​ 매우 주관적인 점성술:4/5입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