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갑상선 호르몬이 부족한 '갑상선기능저하증'카테고리 없음 2020. 3. 17. 08:22
>
갑상선 기능 저하증은 우리 스스로 가장 진단하기 쉬운 갑상선 질환으로 갑상선 호르몬이 부족하여 우리 몸의 충분한 에너지와 대사가 이루어지지 않는 것을 의미합니다.예를 들어 겨울에 보일러가 동네의 온기를 제대로 공급해주지 않는 정세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그래서 항상 추위를 느끼고 지치고 매사에 의욕이 떨어집니다. 식욕이 떨어져 먹는 일도 없지만, 묘하게 살이 쪄서 몸이 붓습니다. 뿐만 아니라 맛있는 음식을 먹어도 소화가 되지 않고 변비가 되어 버립니다. 피부는 푸석푸석하고 얼굴이 붓고 화장이 잘 먹지 않으며, 생리가 불규칙해져 성욕이 저하되고 불임의 원인이 됩니다.
>
특히 갑상선 호르몬은 발달에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아이에게 갑상선 호르몬이 부족하면 지능 발달에 문제가 생깁니다. 태아도 같기 때문에 임산부는 명료 희산 전 검사에서 갑상선 기능 검사를 실시할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이유 없이 만성적인 피로를 호소하는 사람은 명확하게 한 번 갑상선 검사를 실시하는 것이 좋습니다.갑상선 기능 저하증의 주된 원인은 하시모토 갑상선염으로, 만성적인 갑상선의 염증으로 인해 갑상선 호르몬의 생산 기능을 상실하고 있는 질환입니다. 아직 근본적인 치료의 비결은 없지만, 1일 1회 갑상선 호르몬제를 복용하면서 약 2개월마다 호르몬 검사를 실시하여 어떠한 변화가 일어나지 않았는지 확인하면 특별한 부작용이나 합병증 없이 충분히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
표준갑상선 기능저하증이 발생하면 약 30% 이하의 환자가 약물을 평생 복용해야 합니다. 그 외에는 적절한 시기에 약물을 중단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의도 없이 약물을 복용하는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적절한 약물 복용 중단 시기를 자결하는 것이다.따라서 정확한 복용 중지 시기를 알려주는 의료진을 골라 제대로 평가받아야 합니다. 민병원은 혈액검사를 통해 증상을 파악한 후 갑상선 호르몬제를 처방하면서 지속적인 추적관찰로 호르몬 검사를 실시하고, 적당한 시기에 약물을 중단할 수 있도록 치료하고 있습니다.민병원은 갑상선 질환의 종류와 증상, 크기는 물론 환자가 원하는 치료 방향과 선호도를 고려하여 하나하나 치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갑상선 질환이 의심되면 민 병원의 갑상선 클리닉에서 정확한 검사와 함께 치료를 받아 보세요.
>